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당, 채용·입시 비리 공천 배제…제 발등 찍지 않으려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자녀 채용ㆍ입시 비리 연루자는 공천에서 배제하겠다고 선언했지만 자칫 한국당이 스스로 발등을 찍는 사태가 벌어질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황 대표는 19일 청년 정책 비전을 발표하면서 "당 윤리위원회 규정에 채용비리 범죄를 명시하고 자녀 등 친인척의 채용비리, 입시비리가 밝혀지면 당 공천에서 완전히 배제하겠다"고 밝혔다.

조국사태를 계기로 드러난 사회 공정의 문제를 한국당이 선도적으로 해결해 나가겠다는 의지로 해석되지만 정작 정치권에선 실현 가능성에 의문 부호를 던진다. 특히 현재 한국당 전·현직 원내대표의 자녀들이 채용과 입시 논란에 각각 연루돼 있다는 점은 해당 룰을 적용키 더욱 어렵게 만드는 지점이다.


직전 원내대표인 김성태 의원의 경우 딸의 KT 부정 채용 의혹과 관련한 재판이 진행 중에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의 자녀에 대한 입시비리 및 특혜 의혹도 꾸준히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황 대표의 발표가 진정성을 인정받으려면 이들 당 유력인사들에 대한 당차원의 명확한 조사와 엄격한 공천 배제 룰 적용이 반드시 수반돼야 한다는 지적이다.


국회의원 자녀 대입비리 전수조사가 답보 상태 있다는 점도 장애 요인으로 꼽힌다. 앞서 민주당은 박찬대 의원 대표발의로 '국회의원 자녀의 대학입학전형과정 조사에 관한 특별법'을 발의했고, 한국당도 신보라 의원이 '국회의원ㆍ고위공직자 자녀 대입 전수조사 특별법'을 대표발의 했다. 그러나 이들 법안 모두 국회 상임위에 계류돼 있는 상태로, 여야 논의조차 진행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정치권의 한 관계자는 "채용ㆍ입시비리 공천 배제 룰이 실제로 적용되고 정착하려면 국회의원들의 특권부터 내려놓는 제반부터 마련되야 한다"라며 "구체적인 행동 없이는 황 대표의 진정성은 인정 받기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