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버거킹 '사딸라 올데이킹', 론칭 13개월 만에 1500만 개 팔렸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버거킹 '사딸라 올데이킹', 론칭 13개월 만에 1500만 개 팔렸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버거킹은 ‘올데이킹’이 론칭 1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500만 개를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인기 버거 세트를 하루 종일 4900원에 즐길 수 있는 버거킹의 올데이킹은 이미 지난 7월 1000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버거킹의 대표 가성비ㆍ가심비 메뉴로 자리를 잡았다. 버거킹은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전하고자 올데이킹의 구성을 리뉴얼하거나 ‘베이컨토마토비프버거’와 같은 올데이킹 전용 신메뉴를 추가하는 등의 노력을 펼치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1500만 개 판매라는 성과를 기록했다.

올데이킹의 식지 않는 열기엔 올해 큰 돌풍을 일으킨 뉴트로와 인터넷 밈 트렌드를 반영한 ‘올데이킹 사딸라’ 광고 역시 큰 역할을 했다. 버거킹은 4900원이 4달러와 비슷하다는 것에 착안하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밈, 짤방 등으로 사용되던 ‘김두한식 극딜 협상’을 패러디한 ‘사딸라’ 광고를 선보였다.


해당 광고는 온에어 되자마자 가격 경쟁력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완벽한 패러디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았으며, 현재까지도 뉴트로 트렌드의 대명사로 거론되면서 여전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버거킹이 론칭한 ‘더블올데이킹’의 광고 역시 뉴트로ㆍ밈(인터넷상 재미있는 말을 적어 넣어서 다시 포스팅 한 그림이나 사진) 트렌드의 또 다른 대명사인 ‘곽철용 신드롬’을 반영해 올데이킹에 대한 관심이 또 다시 고조되고 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