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마트 노브랜드, 필리핀 진출…현지 유통 2인자가 운영

최종수정 2019.11.18 06:46 기사입력 2019.11.18 06:46

댓글쓰기

이마트 노브랜드, 필리핀 진출…현지 유통 2인자가 운영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이마트는 이달 22일 필리핀 2위의 유통기업인 '로빈슨스 리테일'을 통해 프랜차이즈 형태로 '노브랜드 전문점' 필리핀 1호점을 개점한다고 18일 밝혔다.


매장 위치는 필리핀 수도 마닐라의 '오르티가스' 지역에 위치한 '로빈슨 갤러리아' 쇼핑몰 2층이며 매장 규모는 271㎡(82평) 가량이다. '로빈슨 갤러리아'는 로빈슨그룹의 플래스십 매장이며, 노브랜드 전문점은 '올드 네이비' 등 패션 브랜드 매장들 인근에 입점한다.


쇼핑몰 입지는 오피스·레지던스·호텔 등이 들어선 '오르티가스' 지역의 교통 요충지로 일 평균 유동인구가 10만~12만명에 이른다. 노브랜드 전문점 필리핀 1호점은 총 630여종의 상품을 판매(한국 노브랜드 전문점은 평균 1200여종)할 예정이며, 연말까지 670여종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상품 구성은 70% 가량이 노브랜드 PL상품(신선·가전 제외)이며, 나머지 30% 가량은 현지 인기상품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필리핀에 오픈하는 노브랜드 전문점 1호점은 프랜차이즈 사업인 만큼 파트너사가 실질적으로 매장을 개발·운영한다.


파트너사측은 "한류 영향으로 필리핀 내 한국상품 호감도가 높다"며 "노브랜드가 기존 한국산 상품들에 비해 20~70% 가량 가격경쟁력이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한국 상품들을 소개하게 되어 고무적"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황종순 이마트 해외사업팀장은 "노브랜드의 경우 국내를 넘어서 해외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다른 여러 국가에서 지속적으로 러브콜이 있는 만큼 노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