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쉐보레, 트래버스 본격 인도 개시…1호차 주인공은 부평구청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쉐보레가 정통 아메리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트래버스(Traverse)의 1호차 전달식을 갖고 15일부터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개시한다.


지난 13일 카허 카젬 한국GM사장과 시저 톨레도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부평구청에서 트래버스 1호차 전달 기념식을 가졌다. 트래버스 1호차를 전달받은 주인공은 차준택 부평구청장이었다. 차 구청장은 본사를 부평에 두고 있는 한국GM과의 특별한 인연을 계기로 차량 구매를 결정했으며 한국GM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차 구청장은 "부평구가 쉐보레 트래버스 1호차 고객이 되어 기쁘다"며 "실제로 보니 외관 디자인도 웅장하고 실내 사이즈도 넉넉해 업무용으로 사용하기에 다방면으로 쓰임이 좋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카젬 사장은 "트래버스는 쉐보레의 대형 SUV에 대한 노하우가 집약되어 넓고 편안한 실내 공간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최고의 주행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첨단 안전 장비까지 갖춘 차"라며 "트래버스와 같은 쉐보레 브랜드의 검증된 글로벌 포트폴리오와 함께 부평에서 생산될 트레일블레이저의 성공적인 출시를 통해 지역 경제에도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쉐보레는 지난 13일 부평구청에서 트래버스 1호차 전달 기념식을 개최했다. 1호차의 주인공인 차준택 부평구청장(사진 왼쪽)과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사진 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GM

쉐보레는 지난 13일 부평구청에서 트래버스 1호차 전달 기념식을 개최했다. 1호차의 주인공인 차준택 부평구청장(사진 왼쪽)과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사진 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GM

AD
원본보기 아이콘


쉐보레 트래버스는 대형 SUV의 고향인 미국에서 직수입해 국내에 들여온 모델로 전장 5200mm, 전폭 2000mm, 전고 1785mm의 차체 크기로 국내 유일의 슈퍼 사이즈를 자랑한다. 동급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트래버스의 트렁크 적재량은 651ℓ이며, 3열 시트 접이 시 1636ℓ, 2열과 3열을 모두 접을 시 최대 2780ℓ까지 늘어나 동급 대비 뛰어난 화물적재 능력을 갖췄다.

3.6ℓ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한 트래버스는 전트림에 간편한 다이얼 조작으로 작동하는 스위처블 AWD 시스템과 별도의 차량 개조 없이도 최대 2.2t의 트레일러나 카라반을 체결해 운행할 수 있는 첨단 견인 시스템을 기본 탑재했다.


한편, 쉐보레는 트래버스 고객 인도 시작과 함께 트래버스 시승차 100여대를 마련해 고객 시승 체험을 확대할 계획이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