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82년생 김지영에 공감했다" '82년생 김지영' 뜨거운 반응 이틀 연속 1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82년생 김지영에 공감했다" '82년생 김지영' 뜨거운 반응 이틀 연속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한국 사회를 살아가며 각종 차별을 받는 여성의 현실을 그린 영화 '82년생 김지영'(감독 김도영)이 이틀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82년생 김지영'은 1982년 태어나 2019년 오늘을 살아가는 평범한 여자의 아무도 몰랐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정유미, 공유가 주연을 맡았다.

25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82년생 김지영'은 지난 24일 하루 동안 14만2023명의 관객수를 기록했다. 개봉 첫날 관객수 13만8761명보다 상승한 수치다.


영화는 누적 판매 100만 부를 돌파한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했다. '82년생 김지영'은 개봉에 앞서 남녀 갈등을 일으킨다는 이유로 각종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여주인공을 맡은 정유미는 각종 악성 댓글에 시달리는가 하면, 영화 평점은 최하 점수 등을 받는 이른바 '평점 테러'에 시달렸다.

한 포털 사이트에서 이 영화 평점을 보면 성별 만족도에서 평가가 극명하게 엇갈렸다. 10점 만점에 남성은 1.68점, 여성은 9.45점의 수치를 보였다.


영화 '82년생 김지영' 스틸 컷.

영화 '82년생 김지영' 스틸 컷.

원본보기 아이콘


그러나 영화는 비슷한 시기에 개봉한 경쟁 영화의 누적 관객수를 앞서고 있다.


'82년생 김지영'이 개봉 이틀 동안 동원한 누적관객수는 29만1155명이다. 이어 2위는 4만602명의 '말레피센트 2', 3위는 3만850명의 영화 '조커'가 각각 차지했다.


영화는 다른 나라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23일 롯데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82년생 김지영'은 해외 각지 관계자들의 극찬 속 호주, 홍콩,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라오스, 태국 등 전 세계 37개국에 판매됐다.


싱가포르 배급사 관계자는 "배우들의 완벽한 '케미'와 뛰어난 연기가 인물들을 살아있는 캐릭터로 만들어주었다"라고 호평했다.


'82년생 김지영'이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면서 주연을 맡은 정유미는 자신의 SNS를 통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24일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영화 제작사 측 역시 "영화를 찾아준 관객들에게 너무 감사하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