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어? 닭다리 하나 어디갔지?" 일부 배달원들, 음식 빼먹기 논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라인 커뮤니티에 배달원들 음식 빼먹기 인증글
누리꾼들 "엄연한 범죄" 분통

사진은 기사 중 특정표현과 관계없음.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사진은 기사 중 특정표현과 관계없음.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 20대 직장인 A 씨는 최근 황당한 일을 겪었다. 배달 앱을 이용해 프라이드 치킨과 양념치킨 각각 2마리를 주문했는데, 한 마리에서 닭 다리 1개가 빠진 채 배달이 왔기 때문이다. A 씨는 업소에 항의했지만, 해당 업체에서는 "제대로 준비를 잘 했다. 정말 모르겠다"는 답변만 되풀이했다.


최근 배달 음식에 대한 항의성 글들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올라오고 있다. 대부분 누군가 자신이 주문한 음식을 몰래 먹은 것 같다는 취지의 글이다.

지난 1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도넛 7개를 시켰는데 배달 기사가 중간에 빼먹어 4개만 도착했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그뿐만 아니라 '한쪽 빵이 없는 샌드위치가 배달됐다.', '치킨의 튀김 옷이 벗겨져 있었다' 등 배달 음식 상태에 대한 글들이 쏟아졌다.


누리꾼들은 배달원이 음식을 배달하는 과정에서 몰래 빼먹은 것 아니냐며 분통을 터뜨렸다.

실제 한 배달원으로 추정되는 남성은 '나는 배달할 때 빼먹기보다는' 라는 제목의 글에서 "보온 통 하나 들고 다니면서 저기에 한두 개씩 담음"이라며"그래서 퇴근하고 집에서 먹으면 KFC 버켓으로 먹는 느낌으로 맥주랑 먹는 데 꿀맛이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배달원으로 추정되는 배달원은 "배달하는 치붕이들아 티 안나게 빼먹는 팁 준다"면서 "뼈 치킨, 피자, 햄버거는 난이도 중"이며 "난이도 상은 엽떡 닭볶음탕 감자탕 등 각종 국물 요리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세줄요약이다. 굶지 말고 챙겨 먹어가면서 배달 열심히 해서 돈 벌자 ㅎㅎ" 라고 강조했다.


"어? 닭다리 하나 어디갔지?" 일부 배달원들, 음식 빼먹기 논란 원본보기 아이콘


상황이 이렇다 보니 일부 누리꾼들은 '배달 거지'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배달원들 행태에 대해 비난의 목소리를 쏟아냈다.


30대 직장인 A 씨는 "최근 늘 시켜먹던 치킨을 주문했다. 그런데 양이 무척 적었다"면서 "배달원들을 의심하기는 그렇지만, 업장에서도 별다른 공지가 없었고, 결국 그들의 행태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토로했다.


또 다른 직장인 B 씨는 "몰래 빼 먹은 흔적이 너무 역력해 업주에 항의 전화를 했다"고 토로했다. 그러나 B 씨는 "그런데 업소에서도 영문을 모른다는 말만 하고 있다. 답답하다"라고 했다.


이 때문에 일부 업소에는 고육지책으로 음식물 포장 밀봉 관리를 하고 있다.


이른바 '봉인 스티커'라 불리는 접착식 스티커를 음식물 포장지에 접착, 고객에게 배달되기 전까지 누구도 개봉할 수 없도록 하는 셈이다.


관련해 40대 직장인 C 씨는 "일부 배달원들의 일탈 행위로, 애꿎은 성실한 배달원들까지 같이 비난의 대상이 된 것 같아 안타깝다"면서 "이런 행위는 엄연한 범죄라는 사실을 알았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