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쿠캣, GS25와 손잡고 '김치삽겹꽃찜' 출시

최종수정 2019.10.23 09:50 기사입력 2019.10.23 09:50

댓글쓰기

쿠캣, GS25와 손잡고 '김치삽겹꽃찜' 출시


[아시아경제 김봉기 기자]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누리꾼의 눈길을 끈 요리 콘텐츠가 편의점 상품으로 재탄생해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쿠캣은 GS25와 협력해 첫 공동기획 상품으로 '쿠캣김치삽겹꽃찜'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쿠캣은 국내 최대 푸드 커뮤니티 '오늘 뭐 먹지'와 자체브랜드 전문 푸드몰 '쿠캣 마켓' 등을 운영중이다.


쿠캣은 70여 개 푸드 콘텐츠 채널에서 구독자 반응이 좋았던 레시피를 제품화하기 위해 GS25와 손잡았다. 양사의 공통된 타켓인 1~2인 가구가 집에서 손쉽게 요리하기 어려운 음식을 제품화하는 데 집중했다. 쿠캣은 메뉴 선정을 비롯해 제품 관능 테스트 및 패키지 디자인 등에 직접 참여했고 상품 출시 직후에는 푸드 콘텐츠 채널을 활용해 마케팅과 홍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쿠캣김치삼겹꽃찝은 2016년 8월 글로벌 레시피 동영상 채널 '쿠캣' 등을 통해 전 세계 3000만 구독자에게 소개됐다. 김치삽겹꽃찜 레시피는 400만 건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김치에 삼겹살을 말아 꽃 모양을 연출한 김치찜 제품으로 꽃찜 위에 청양고추를 올려 입맛에 따라 맵기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맛과 비주얼을 모두 잡은 간편식 메뉴로, 반찬과 안주를 찾는 혼밥족, 혼술족을 겨냥했다.


1~2인 가구를 위해 개발한 제품답계 1개당 300g 무게에 4900원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자랑한다. 전자레인지로 2분30초~3분만 조리하면 된다. 쿠캣의 푸드 콘텐츠 채널과 GS25의 SNS에서 제품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팁도 제공한다. 구매는 전국 GS25 점포에서만 가능하다.

이문주 쿠캣 대표는 "음식의 맛과 특성을 가장 먹음직스러운 영상으로 풀어내는 쿠캣의 강점이 뛰어난 가성비와 젊은 트렌드로 대표되는 국내 최고의 편의점 브랜드 GS25와 만난다면 더욱 큰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3000만 명이 넘는 푸드 콘텐츠 채널 구독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특별한 맛과 간편함을 추구하는 2030세대를 만족시킬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앞으로도 GS25와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봉기 기자 superch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