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디브 REN21 사무국장 "중앙과 협업 방안 논의…지방정부 중요성 확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디브 REN21 사무국장 "중앙과 협업 방안 논의…지방정부 중요성 확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이번에 서울서 열리는 세계재생에너지총회(KIREC)는 재생에너지로의 에너지 전환에서 지방 정부 역할의 중요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23일 재생에너지 분야 국제 컨퍼런스인 '세계재생 에너지총회'를 공동주최하는 'REN 21'의 라나 아디브 REN21 사무국장은 이번 총회의 주요 특징으로 '중앙-지방정부간 협업 방안 논의'를 꼽았다.

REN 21은 독일 정부 지원으로 설립된 재생에너지전문 글로벌 비정부기구(NGO)다. 재생에너지 보급을 위한 정보교환과 정책개발, 이를 위한 국제협력 등을 진행한다.


이날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세계재생에너지총회는 처음으로 중앙-지방정부의 공동주최로 진행된다.


아디브 사무국장은 "도시들은 점점 재생에너지 보급의 강력한 추진을 위해 재생에너지에 대한 야심 찬 목표를 채택하고 있다"며 "이 때 지방 정부는 더 넓은 지역 사회에서 운영할 수 있는 입법권 및 구매력을 가지고 있어 변화의 지표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지방 정부의 재생에너지 관련 정책 시행은 국가적인 정책을 지원할 수 있으므로 재생에너지 전환에 필수적인 정책통합을 보장한다"며 "이번 재생에너지총회가 에너지 전환에서 도시의 역할을 보여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아디브 사무국장은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으로, 빠른 속도의 경제 확장을 위해 에너지 공급이 증가해야 한다"며 "완전한 지리적 요건 및 다양한 제도적 수용력은 재생에너지 시장에 큰 잠재력을 제공하고, 이 지역의 풍부한 재생에너지 자원은 늘어나는 에너지 수요를 오래도록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이번 세계재생에너지총회는 국민 정책, 도시, 시장을 포함안 시민의 역할과 혁신간의 시너지 효과를 보여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