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컴그룹, AI 홈서비스 로봇 출시…가정용 개인로봇 출사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컴그룹, AI 홈서비스 로봇 출시…가정용 개인로봇 출사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한컴그룹 계열사 한컴로보틱스는 인공지능(AI) 홈서비스 로봇 '토키(Toki)'를 출시하고 가정용 개인로봇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토키는 7인치 액정 디스플레이(LCD) 터치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양팔을 이용해 춤을 출 수 있다. 이마에는 카메라가 장착돼있어 영상통화는 물론, 원격조정을 통해 집안 상황을 살필 수 있다. 부모가 아이들에게 실시간 음성 메시지를 전달할 육아 지원 기능들도 보유하고 있다.

또 AI기능들을 활용한 상호교감 기능도 대거 탑재했다. 안면 인식으로 가족 구성원을 구분할 수 있고, 날씨와 상황에 맞춰 스스로 주제를 선택해 시키지 않아도 먼저 대화를 걸 수 있다. 퀴즈를 낼 수 있고, 궁금한 내용을 물어보면 검색을 통해 바로 답을 찾아준다.


외국어와 소프트웨어(SW) 교육 기능도 갖췄다. 한국어와 영어를 인식하는 토키는 초등 어학 학습에 특화된 교육 콘텐츠를 탑재해 토키와 자연스러운 대화를 주고받으면서 영어 문법을 공부하고 발음 교정을 받을 수 있다. 교육 현장에서 원하는 특정 학습 콘텐츠 적용도 가능하다. 로봇의 움직임과 대화를 스크래치 코딩으로 제어할 수 있어 SW코딩 교구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컴로보틱스 관계자는 "토키는 출시 전부터 지속적인 구입 문의와 사전판매 계약 체결 등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홈서비스 로봇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특화된 기능을 강화해 로봇의 대중화를 이끌어가겠다"고 전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