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설리 비보에 연예계 행사 일정 줄줄이 취소…엠버·구혜선 등 추모이어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윤신원 기자] 걸그룹 에프엑스 출신의 가수 겸 배우 설리(본명 최진리·25)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같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이 일정을 줄줄이 취소했다. 동료 연예인들의 추모 물결도 이어지고 있다.


14일 미국 무대에 데뷔하자마자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한 슈퍼엠은 강서구 등촌동 SBS 공개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던 특집쇼 '슈퍼엠 더 비기닝' 사전 녹화를 전면 취소했다. 슈퍼엠 데뷔곡이자 타이틀곡인 '쟈핑'(Jopping) 무대가 국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었으나 소속 동료의 비보에 연기했다.

같은 소속사인 슈퍼주니어 역시 라이브 방송을 취소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10시 네이버 브이라이브에서 컴백 라이브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타 소속사도 행사 일정을 취소하는 분위기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모레성수에서 진행 예정이던 '라네즈X김유정 포토콜' 행사를 갑작스러운 비보에 취소했다.


밴드 엔플라잉도 오는 15일 오후 2시로 예정한 여섯 번째 미니앨범 '야호' 발매 기념 프레스 쇼케이스 일정을 취소했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연예계의 안타까운 비보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고인을 추모했다.

설리를 향한 추모 글도 이어지고 있다. 설리와 같은 그룹으로 활동했던 엠버는 자신의 트위터에 "앞으로 있을 활동을 연기하려 한다. 모든 이에게 미안하다"고 게재했다.


배우 구혜선은 "아기 설리, 잘자. 사랑해"라는 글을 남겼고, 가수 하리수는 설리의 프로필과 함께 "정말 예쁘고 착하고 앞으로도 빛날 날이 많은 별이 안타깝게 됐다"며 "아무리 얼굴이 안 보이고 익명이 보장돼도 더러운 짓은 하지 말자"고 일침을 가했다.


경찰은 이날 오후 3시 21분께 설리 자택인 경기도 성남의 한 전원주택에서 설리가 숨져 있는 것을 그의 매니저가 발견해 신고했다고 밝혔다. 다른 범죄 혐의점이 발견되지 않아 경찰은 설리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수사 중이다.





윤신원 기자 i_dentit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