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멕시코로 집결하는 철강업계 CEO들…무역분쟁 해결 방안 논의하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정우·장세욱 등 철강업계 수장들 WSA(세계철강협회) 연례총회 참석
포스코·현대제철, '스틸 어워드' 수상 후보에 올라

멕시코로 집결하는 철강업계 CEO들…무역분쟁 해결 방안 논의하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국내 철강업계 수장들이 13일(현지시간) 멕시코에서 열리는 세계철강협회(WSA) 연례총회에 총출동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최정우 포스코 회장, 장세욱 동국홀딩스 부회장, 이주성 세아제강 부사장, 이계영 현대제철 부사장 등 국내 철강업계 최고경영자(CEO)들은 오는 13일부터 16일 까지 멕시코 몬테레이에서 열리는 WSA 연례총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 WSA는 무역 분쟁을 주요 현안으로 논의할 전망이다. 지난 몇 년간 국내 철강업계는 미국과 유럽의 관세 부과 등으로 인해 수출 장벽이 높아졌고, 관세 부과에 앞장 섰던 미국 내 철강사는 역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은 지난해 6월 무역확장법 232조를 발동해 한국 철강재의 대미 수출량을 연평균(2015년~2017년)의 70%로 제한하는 수출 쿼터를 시행중이다. 유럽연합(EU)도 전세계 세이프가드(SG)를 발동해 역내 수입을 제한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올해 WSA에서 국내 철강업계의 발언권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최 회장은 지난 4월 정기 이사회에서 WSA 집행위원으로 선출됐다. 집행위원은 WSA 주요 사업 방향을 결정하는 최고 의사결정 기구이며, 집행위원에 선출되면 임기 3년인 회장단 멤버 자격을 얻을 수 있다.

한편 포스코는 올해 WSA가 주최하는 '스틸 어워드'에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상 ▲올해의 혁신상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상 후보에 올랐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