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2의 최순실 사태 강요" '버닝썬 사태' 김상교 "난 정치적 이용당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3월 경찰출석하며 답변하는 김상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지난 3월 경찰출석하며 답변하는 김상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버닝썬 사태' 최초 고발자 김상교(28)씨는 "조국 법무장관을 둘러싼 여당의 행태를 보면서 정의롭지 못한 사람들에게 그간 이용당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2일 김 씨는 조선일보와 인터뷰에서 "버닝썬 사태가 한창 커지던 지난 3월, 여당 의원과 진보단체 인사들이 찾아왔다"면서 "나를 때린 사람이 아마도 최순실 조카 같다. '제2의 국정농단'으로 이슈를 끌고 가야 한다고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씨는 이어 "종국엔 본인이 윤규근(총경)과 친하다며 '이제 그만 하라' 회유하는 문화계 인사도 있었다"고 주장했다.


김씨는 "결국 그들의 입맛대로 윤 총경과 비리 경찰에 대한 징계는 이뤄지지 않았다"면서 "국민의 촛불로 만들어진 정의로운 정권이라 믿었지만, 조 장관을 둘러싼 각종 의혹을 덮는데 급급한 현 정권의 행태를 보면서 '나도 이용당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거듭 주장했다.


최근 조국 법무부 장관 관련 의혹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서는 "조 장관을 둘러싼 각종 의혹에 대한 현 정권의 태도를 보니 화가 났다. 내게 접근했던 여당과 좌파 인사들도 '버닝썬 사태'를 정의롭게 해결하려던 게 아니라 정치적으로 이용하려 했던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그들의 '설계'를 고발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강조했다.

김 씨는 이 '설계'에 대해 민주당 한 의원과 만난 자리에서 최초 폭행자가 '최순실 조카'여야 한다는 강요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그 의원이 "버닝썬과 최순실을 엮어 '제2의 국정농단 사태'로 이슈를 키워야 한다고 했다. 나는 '최초 폭행자 얼굴을 확실히 기억하는데, 이 사람은 아니다'라고 거듭 말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진보 시민단체 인사가 (이 설계를) 주도적으로 했다. '판을 짜야 한다'면서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1~2주에 한 번씩 만났다. 최순실과 YG의 고리가 아직까지 이어진다며 '제2의 국정농단'이고 이 판을 키워야 한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나는 거듭 최초폭행자가 최순실 조카가 아니라고 말했다. 그런데 무언가에 홀린 듯이 계속해서 '○○○이어야 한다. 나를 정치적 여론몰이에 이용하려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주장했다.


관련해 그는 '제2의 국정농단'으로 이어지지 않았다면서 "최순실 조카 측에서 소송이 들어왔고, 나는 최초 폭행자로 최순실 조카를 지목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여당과 진보단체 사람들에게 휘둘리는 사이 내가 밝히고자 했던 경찰 유착 의혹은 조용히 처리되고 있었다"면서 "버닝썬 관련 경찰관들은 결국 아무런 처벌을 받지 않았다"고 토로했다.


김씨는 지난해 11월24일 서울 강남 클럽 '버닝썬'에서 보안요원에게 폭행당한 뒤 이를 경찰에 신고했지만, 오히려 경찰은 자신을 연행했고, 경찰차와 역삼지구대 안에서 폭행을 가했다고 밝혔다.


이를 수사한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지난 5월 버닝썬과 경찰 간 유착 의혹에 대해 '정황 없음'으로 결론냈다. 김씨가 주장한 경찰관 폭행 사건도 '혐의 없음'으로 내사종결했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