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신환 ‘조국 인사청문회’ 협상 중단 선언…“국조·특검 논의 시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文대통령, 조국 임명 강행은 대국민 선전포고”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4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이 작당을 하고 벌이는 ‘반 헌법적 조국 지키기 쇼’에 더 이상 들러리를 설 수 없다”며 “바른미래당은 부득이 조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 개최 논의를 오늘부로 전면 중단한다”고 밝혔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그 대신 다른 야당들과 함께 조국 전 민정수석 일가의 부정비리 의혹을 규명할 국정조사와 특검 도입 논의를 시작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문 대통령의 국민 우롱과 국회 무시가 도를 넘어섰다”며 “국민은 반대를 하든 말든, 국회는 파행을 겪든 말든 조 후보자를 끝끝내 법무부 장관에 앉히겠다고 몽니를 부리며 오만과 독선의 극단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청와대와 민주당의 조직적인 방해로 국회 인사청문회를 무산시켜 놓고는, 하지도 않은 인사청문회 보고서를 사흘 안에 내놓으라고 하는 것은 국민적 반대를 무릅쓰고 장관 임명을 강행하겠다는 대국민 선전포고에 다름 아닌 일”이라고 덧붙였다.


오 원내대표는 “검찰개혁의 유일무이한 적임자라는 조 후보자는 지금 온 가족이 부정비리 의혹에 휩싸이며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며 “사태가 이 지경이 됐으면 문 대통령이 가장 먼저 했어야 할 일은 자신의 잘못된 인사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 조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는 일”이라고 꼬집었다.

오 원내대표는 “권력을 휘두른 만큼 책임을 지는 것이 대의민주주의의 원칙이고, 이후 벌어지는 모든 사태의 책임은 문 대통령과 청와대, 그리고 민주당이 져야만 할 것”이라며 “바른미래당은 국민 여러분과 함께 끝까지 그 책임을 추궁하겠다”고 밝혔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