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DMZ 최북단 '평화누리길' 벽화예술 공모전 열린다

최종수정 2019.07.14 11:08 기사입력 2019.07.14 11:08

댓글쓰기

DMZ 최북단 '평화누리길' 벽화예술 공모전 열린다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평화누리길 벽화예술 공모전이 열린다.


평화누리길은 경기도 비무장지대(DMZ) 인근 4개 김포ㆍ고양ㆍ파주ㆍ연천 등 4개 지역을 잇는 총 189km의 도보 여행길이다. 평화누리길은 한강하류와 임진강에 위치해 천혜의 자연경관과 더불어 수많은 동식물들의 보금자리로 문수산성, 반구정, 경순왕릉 등 반만년 역사 유적을 품고 있는 곳이다.


경기관광공사는 경기도 최북단 도보여행 길인 평화누리길의 명품화를 위해 '평화누리길 벽화예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평화누리길이 가지고 있는 평화, 생태 그리고 역사적 가치와 벽화예술을 접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경기관광공사는 이를 통해 평화누리길을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인이 오고 싶어 하는 명품 브랜드로 조성할 계획이다.

벽화 예정 장소는 ▲파주시 반구정 산길 ▲파주시 오두산 옆 굴다리 ▲연천군 임진강해돋이펜션 담장, ▲김포시 염하강 철책길 ▲고양시 신평초소 등 5곳이다.

공모전에는 미술 관련 전공자 또는 3회 이상 벽화 제작 실적이 있는 개인이나 팀이면 참가 가능하다.


공모전 주제는 평화누리길 평화상생의 의미, 생태보전의 가치, 역사와 이야기 등이다.


참가 신청은 DMZ즐겨찾기 홈페이지(http://dmz.ggtour.or.kr/apply/index18.php)에 들어가 다음 달 9일까지 하면 된다.


심사는 다음 달 중순이며, 결과는 온라인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당선자에게 개별 통지한다.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전화(031-956-8313)로 하면 된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평화와 안보, 아름다운 자연과 주민들의 이야기가 담긴 평화누리길에 어울리는 벽화가 그려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