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DMZ 최북단 '평화누리길' 벽화예술 공모전 열린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DMZ 최북단 '평화누리길' 벽화예술 공모전 열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평화누리길 벽화예술 공모전이 열린다.


평화누리길은 경기도 비무장지대(DMZ) 인근 4개 김포ㆍ고양ㆍ파주ㆍ연천 등 4개 지역을 잇는 총 189km의 도보 여행길이다. 평화누리길은 한강하류와 임진강에 위치해 천혜의 자연경관과 더불어 수많은 동식물들의 보금자리로 문수산성, 반구정, 경순왕릉 등 반만년 역사 유적을 품고 있는 곳이다.

경기관광공사는 경기도 최북단 도보여행 길인 평화누리길의 명품화를 위해 '평화누리길 벽화예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평화누리길이 가지고 있는 평화, 생태 그리고 역사적 가치와 벽화예술을 접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경기관광공사는 이를 통해 평화누리길을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인이 오고 싶어 하는 명품 브랜드로 조성할 계획이다.

벽화 예정 장소는 ▲파주시 반구정 산길 ▲파주시 오두산 옆 굴다리 ▲연천군 임진강해돋이펜션 담장, ▲김포시 염하강 철책길 ▲고양시 신평초소 등 5곳이다.

공모전에는 미술 관련 전공자 또는 3회 이상 벽화 제작 실적이 있는 개인이나 팀이면 참가 가능하다.


공모전 주제는 평화누리길 평화상생의 의미, 생태보전의 가치, 역사와 이야기 등이다.


참가 신청은 DMZ즐겨찾기 홈페이지(http://dmz.ggtour.or.kr/apply/index18.php)에 들어가 다음 달 9일까지 하면 된다.


심사는 다음 달 중순이며, 결과는 온라인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당선자에게 개별 통지한다.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전화(031-956-8313)로 하면 된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평화와 안보, 아름다운 자연과 주민들의 이야기가 담긴 평화누리길에 어울리는 벽화가 그려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