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회도서관의 2000번째 학술정보협정 파트너는 '엔씨소프트'

최종수정 2019.06.26 14:38 기사입력 2019.06.26 14:38

댓글쓰기

국회도서관·엔씨소프트, IT 경쟁력 강화 포괄적 MOU 체결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장 왼쪽)와 문희상 국회의장(가운데),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이 26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도서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공=엔씨소프트)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장 왼쪽)와 문희상 국회의장(가운데),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이 26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도서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공=엔씨소프트)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엔씨소프트와 국회도서관이 지식정보 공유 및 정보기술(IT)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손 잡았다.


엔씨소프트는 26일 국회도서관과 이 같은 포괄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서울 영등포구 국회도서관 1층 중앙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문희상 국회의장과 허용범 국회도서관장,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에 따라 양측은 지식정보 자원의 공동 활용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협력 모델을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지식정보 공유 및 확산을 위한 공동 협력 ▲4차 산업혁명 확산 등 국가 지식 경쟁력 강화 ▲국회전자도서관의 원문 데이터베이스 등 자료 이용 확대 ▲디지털 데이터의 상호 공유 및 활용 등이 주로 진행될 전망이다.


허 관장은 "혁신의 시대에 엔씨소프트가 한국학술정보협의회의 2000번째 회원기관이 된 것은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며 "국회도서관은 국가도서관이자 의회도서관으로서 첨단 정보통신 기술을 주도적으로 수용하고 개발해 미래도서관 모델을 만들어나가겠다"고 했다. 김 대표는 "국회도서관이 지식으로 연결된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엔씨소프트가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