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현석은 유흥업계 만수르…현금 결제로 증거 안 남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사진=연합뉴스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석환 인턴기자] 그룹 아이콘 전 멤버 비아이(24·본명 김한빈)의 마약 구매 및 복용 의혹을 국민권익위원회에 신고한 공익 제보자 A씨의 법률대리인 방정현 변호사가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유흥업계의 만수르"라고 말했다.


방 변호사는 2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양 전 대표는 유흥업계 쪽에서 굉장히 입지적인 인물"이라며 "쉽게 말씀드리면 유흥업계의 만수르"라고 이 같이 밝혔다.

방 변호사는 "성접대라는 게 사실 단속 때 적발돼 처벌되곤 하는데, 현장을 급습하지 않는 한 실질적으로 대가가 오갔느냐에 대해서는 실제로 잘 확인이 안 된다. 대부분 현금으로 결제하기 때문"이라며 "양 전 대표가 모든 유흥업소 종사자들에게 현금으로 많은 돈을 지급했다고 들었다. 이런 경우 흔적이 남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실 진짜 성매매를 했던 분들이 진술하지 않는 한 실질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증거가 거의 없다고 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방정현 변호사는 2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양 전 대표가 2014년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성접대를 했다는 의혹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방송 캡처

방정현 변호사는 2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양 전 대표가 2014년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성접대를 했다는 의혹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방송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방 변호사는 승리의 사례를 언급하면서 "승리 같은 경우에도 성매매 의혹에서 거의 걸리지 않았다. 승리도 현금 지급을 했는데, 그중에 한 여성이 자기 친구들에게 이걸 계좌로 나눠준 흔적들이 발견돼 그거 하나는 인정하는 식으로 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런 식으로 모든 게 다 현금 결제로 이뤄지면 실질적인 처벌은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방 변호사는 정준영 카톡방에도 정마담이 등장한다면서 "정준영 카톡방에서 '정마담 누나한테 몇 명 준비하라고 해'라는 내용이 여럿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달 27일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는 2014년 7월 양 전 대표가 동남아시아 재력가 2명에게 성접대를 했다는 증언을 입수했다고 보도했다.


논란이 일자 YG 엔터테인먼트 측은 27일 공식입장을 통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 지인의 초대를 받아 동석한 사실은 있지만, 어떠한 형식의 접대도 한 적 없다"며 관련 사실을 부인했다.


이에 '스트레이트'는 24일 양현석과 동남아 재력가 사이에 성접대가 있었다고 보도했으나 이와 관련해 양 전 대표 측은 아직까지 공식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최석환 인턴기자 ccccsh012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