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소상공인 온라인·TV 판로 확대…이베이코리아·K쇼핑 '쇼피셜' 론칭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소상공인 온라인·TV 판로 확대…이베이코리아·K쇼핑 '쇼피셜' 론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K쇼핑과 제휴를 체결하고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및 TV쇼핑 판로 지원을 위한 V커머스(비디오 커머스) 시리즈 ‘쇼피셜’을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24일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K쇼핑과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장과 김명섭 K쇼핑 커머스 부문장 등이 참석해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우선 양사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인증하는 100개 업체 상품을 대상으로 V커머스 영상 공동 제작에 들어간다. 이 중 우수 상품에게는 K쇼핑에서의 방송 판매 기회도 제공한다. 이에 앞서 이베이코리아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잠재력이 큰 소상공인들의 우수 제품 영상 제작을 지원하며 매출 활성화에 힘쓰기로 했다.

‘쇼피셜’ 영상은 우수 중소기업의 생활용품과 뷰티 제품 위주로, 상품 카테고리별 다양한 유투브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하여 제작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이베이코리아의 G마켓, 옥션과 K쇼핑 온라인 및 모바일 몰에서 진행되는 쇼피셜 기획전을 통해 선보인다.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장은 “V커머스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선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 이라며 “이베이코리아는 중소상공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실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은 지난 해 6월 K쇼핑과 함께 스낵 쇼핑 콘텐츠 ‘숏핑’을 론칭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G마켓 내 K쇼핑 상품 구매의 20% 이상이 2030세대가 선호하는 짧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나왔다고 양사는 밝혔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