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맥주축제 ‘비어고을 광주’ 내달 개막

최종수정 2019.06.04 13:14 기사입력 2019.06.02 17:16

댓글쓰기

7월 5~6일 1913송정역시장서…가족단위 프로그램 등 다채

광주 맥주축제 ‘비어고을 광주’ 내달 개막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광역시 청년들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맥주축제’ 다음달 5일 개막한다.


2일 축제 문화기획 그룹 F.E.A.T에 따르면 광주 대표 맥주축제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비어고을 광주’가 다음달 5~6일 이틀간 ‘술 한 잔이 주는 진심, 진심들이 모여 만드는 축제’라는 주제로 1913송정역시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비어고을 광주’는 광주 최초 ‘맥주’를 주제로 한 광주 대표 맥주 축제다.


광주 문화재단, 1913송정역시장이 주최하고 축제 문화기획 그룹 F.E.A.T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광주광역시가 협력한다. 올해는 개막전부터 소맥제조 자격시험, 신춘문예가 SNS를 뜨겁게 달구며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또 소맥제조 자격증, 안주대첩, 무대행사 등 프로그램을 다양화했다. 특히 숙박업계, 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연계한 신선한 시도가 진행된다.

‘광주 맥주축제’는 지역 청년들이 침체 된 상권과 함께 만드는 축제로 기획됐다.


청년들의 신선한 시도와 상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는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주관 단체인 축제 문화기획 그룹 F.E.A.T는 ▲조선대 황인홍(전자공학과 4년) ▲이신성(전자공학과 4년) ▲고경우 (정보통신공학과 4년) ▲범단비(중국어문화학과 4년) ▲전남대 김요섭 (경영학부 4년) ▲이지수(해양바이오식품학과 4년) ▲이해진(음악학과 2년) 등 총 7명으로 구성됐다.


F.E.A.T 관계자는 “지난해 첫 회에 3500명의 시민분이 함께 해주셔서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올해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과 작년의 불편한 점을 보완한 축제로 보답 드리려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기적으로 진행해 매년 기대되는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