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대, 기초의과학분야 국책연구사업 선정

최종수정 2019.06.02 16:46 기사입력 2019.06.02 16:46

댓글쓰기

고정태 교수 연구팀

고정태 교수

고정태 교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전남대학교는 고정태 교수(치의학전문대학원) 연구팀이 선도연구센터사업 기초의과학분야(MRC)에 최종 선정돼 앞으로 7년간 105억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됐다고 2일 밝혔다.


고 교수 연구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19년 선도연구센터사업에 ‘경조직 바이오인터페이스 연구센터’의 이름으로 경조직 항상성 조절에 대한 총체적 이해와 질환의 예방,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신개념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에 나선다.


또 광주광역시와 ㈜쿠보텍의 지원을 받아 경조직 질환 극복을 위한 실용화 사업도 함께 추진하게 된다.


이로써 전남대 치의학전문대학원(원장 김병국)은 지난 2011년 ‘바이오미네랄장애연구센터(센터장 고정태)’에 이어 올해 또다시 ‘경조직 바이오인터페이스 연구센터’가 MRC분야에 선정된 데다 앞선 사업의 연구결과가 세계적인 과학저널인 ‘네이처’에 게재되는 등 정상급 연구역량을 과시하게 됐다.


고정태 연구 책임교수는 “경조직 바이오인터페이스 연구센터는 인체조직과 경조직 사이의 상호작용을 규명하고 경조직 질환의 새로운 병인과 제어방법을 제시함으로써 현대사회에 만연한 염증·대사질환 환자의 경조직 질환 치료에 새로운 전기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bong2910@hanmail.net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