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K-POP 대회 ‘성료’

최종수정 2019.06.02 16:30 기사입력 2019.06.02 16:30

댓글쓰기

광주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K-POP 대회 ‘성료’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는 지난달 31일 외국인 유학생들이 참여하는 K-POP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광주대 국제교육원이 외국인 유학생들의 한국어 능력 향상 및 동기부여를 위해 마련한 ‘GU K-POP’ 대회는 올해로 2회째다.


이날 경연대회에는 학교 학부(과)생과 어학연수반 등 유학생 11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중국 유학생 장박요(한국어교육과 3년)학생이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노래로 1등, 응오응웬민옥(한국어교육과 3년·베트남) 학생은 볼빨간사춘기의 ‘썸탈거야’를 불러 2등을 차지했다.


경연 대회에서 트와이스와 블랙핑크의 ‘Signal, bitch better have my money’ 댄스커버 무대를 보여준 한국어교육과 한은미(3년·베트남), 류예방(3년·베트남) 학생과 노래를 부른 나사옥(한국어교육과 4년), 레홍응옥빅(한국어교육과 3년) 학생 등 3팀이 각각 3위를 수상했다.

이상기 광주대 국제교류센터장 “학생들이 땀을 흘려 고생한 만큼 한국어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됐을 것이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더 학교생활을 즐겁게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대 국제교육원은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체험과 도전 골든벨 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한국 문화를 더욱 가깝게 체험할 기회를 지속해서 마련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