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전점에서 제철 매실 판매 시작…설탕·담금주도 할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마트, 전점에서 제철 매실 판매 시작…설탕·담금주도 할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롯데마트가 오는 12일까지 전 점에서 제철 맞은 매실 판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매실은 보통 5월 말부터 수확에 들어가 6월 중순부터 노랗게 익기 시작하는데, 국내 시장에서는 청색 매실을 유독 선호해 제철이 매우 짧다. 짧은 판매기간 동안 매실청을 담그고자 하는 소비자 수요를 잡기 위해 대형마트 및 백화점 등 각종 유통채널에서는 5월 말부터 6월 중순까지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올해는 매실이 전년과 비슷한 가격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는 게 롯데마트 측 설명이다. 서울농수산식품공사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가락시장에서 거래된 매실 국산(10kg·상)의 평균가는 2만3741원이었으며, 이는 지난 해 동기간 평균 가격인 2만3984원과 비슷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는 매실 생장 시기에 특별한 기후 악조건이 없었으며, 병충해도 발생하지 않아 상품의 품질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롯데마트가 판매하는 하동 지역의 매실은 청정 지역인 섬진강 일대에서 재배돼 향과 영양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이처럼 매실 시즌을 맞이해 매실청, 매실장아찌 등 관련 음식을 만들고자 하는 고객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해 오는 12일까지 다양한 매실 관련 상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우선 매실청을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햇매실(4kg·1박스·국내산)을 99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이번 행사에 총 30톤 가량의 매실을 준비해 매실 구매 고객들의 수요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매실청에 필요한 재료들도 준비해 '큐원 하얀·갈색 설탕(각 15kg)'을 각 1만7500원, 1만9900원에, '과실주병(2L~12L)'을 용량에 따라 4900원에서 1만8900원에, '참이슬 담금주 30%(5L)'를 2만원에, '백설 올리고당(1.2kg+500g)'을 3780원에 판매한다.


신한솔 롯데마트 과일 상품기획자(MD)는 "짧고 굵은 매실 제철을 맞이해 유명 산지 매실을 공수해왔다"며 "올해 저렴해진 가격에 매실 청을 즐기시고자 하는 고객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