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시교육청 ‘문화가 숨쉬는 학교’ 프로젝트 설명회

최종수정 2019.05.31 19:06 기사입력 2019.05.31 19:06

댓글쓰기

광주서구문화원과 공동 주최

광주시교육청 ‘문화가 숨쉬는 학교’ 프로젝트 설명회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31일 학교예술교육을 위해 기획프로젝트를 함께 준비한 광주서구문화원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학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문화가 숨쉬는 학교’는 광주지역의 역사문화자원을 소재로 지역의 예술가가 학교로 찾아가 학생들과 함께 작품으로 완성해가는 기획프로젝트다.


프로젝트는 신창동 유적지를 근간으로 광주의 역사적 인물인 국창 임방울에 대한 이야기를 국악 뮤지컬로 재현하거나 지역의 대표적 시인 ‘용아’ 박용철의 생애와 작품을 연극적 스토리텔링과 다양한 몸짓으로 표현하는 모노드라마 등 총 8개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김제안 과장은 “일상 속에서 예향·의향 광주의 자부심이 예술교육을 통해 작품으로 완성돼 가는 과정”이라며 “지역의 예술가와 함께하는 체험을 통해 예비예술가로서의 진로를 탐색해가는 의미있는 활동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가 숨쉬는 학교’ 기획 프로젝트는 설명회를 듣고 희망하는 학교 중에서 10교 내외를 선정하면 7월부터 11월까지 예술가가 해당 학교로 찾아가 교육을 진행한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