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카이스트와 함께하는 ‘4차 산업 서초청년 취업스쿨’ 운영

최종수정 2019.05.31 15:09 기사입력 2019.05.31 15:09

댓글쓰기

6월7일까지 카이스트와 함께하는 ‘4차산업 서초청년 취업스쿨’ 수강생 모집...신청은 서초구청 홈페이지 방문해 신청서 다운 후 제출 ...교육일정 6월10~11월30일 25주 과정, 온·오프라인으로 진행

카이스트와 함께하는 ‘4차 산업 서초청년 취업스쿨’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카이스트와 함께하는 ‘4차산업 서초청년 취업스쿨’ 수강생을 오는 6월7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4차산업 서초청년 취업스쿨’ 은 6월10부터 11월30일까지 25주간 이루어지며 4차 산업 기초이론부터 전문심화 단계까지 교육, 최종 수료자에게는 카이스트 총장 명의 수료증 발급과 1:1 취업코칭을 통해 취업을 위한 실질적 사후관리까지 나선다.


교육과정은 크게 △입문과정 △공통기술과정 △세부심화과정 △포트폴리오프로젝트 4차에 걸쳐 총 25주 동안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입문과정에서 카이스트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육 중인 파이썬(Python)프로그래밍을 상세하고 쉽게 다루면서 온·오프라인 피드백을 통해 초보자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어 공통기술 및 세부심화과정에서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full-stack 서비스를, 포트폴리오프로젝트과정에서는 전문교수의 멘토 및 특별강의 등이 마련했다.

특히 차수를 진행하며 수업참여율, 자체 평가 등을 종합해 참여인원을 순차적으로 조정, 교육의 질을 높일 예정이다.


주로 평일 저녁시간 대를 활용해 서초구청, 서초·반포 IT센터 등에서 진행되어, 여가시간을 활용해 4차 산업 전문교육을 받으려는 청년들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서초구청 홈페이지 방문, 공지사항란에 올려놓은 신청서 다운 후 작성제출하면 된다


조은희 구청장은 “이 시대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이 겪고 있는 현실적인 어려움에 크게 공감하며 카이스트와 손을 잡았다” 며 “이번 교육 뿐 아니라 청년들의 피부에 실제 와닿을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 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