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제이엔케이, 환경부 보조 수소충전소 구축사업 2곳 수주

최종수정 2019.05.31 10:42 기사입력 2019.05.31 10:4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제이엔케이히터는 최근 환경부에서 진행한 ‘수소충전소 민간자본보조사업’에서 수소충전소구축 특수목적법인인 하이네트를 통해 2기의 수소충전소를 공급하는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수소전기차 보급 활성화에 필요한 수소충전인프라 확충을 위해 정부가 민간사업자에게 수소충전소 구축비용 50%를 지원하는 민관 매칭사업이다. 정부 지원금은 충전소 1기당 최대 15억원이다.


민간자본보조사업자 선정은 환경부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전반기에 시행한 것이다. 지난달까지 사업 참여희망 민간업체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서를 받는 등 입찰을 통해 최종적으로 하이네트와 충전소 공급계약을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제이엔케이히터는 하이네트를 통해 인천공항 및 서울시 양천구의 두 군데 수소충전소를 공급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제이엔케이히터 는 이번 2곳의 수소충전소를 오는 12월말까지 구축 완료하는 사업계획을 하이네트와 최종 조율 중이다. 이번 수소충전소 공급으로 지난번 이미 수주한 강릉삼척 수소충전소 공급 및 서울 상암수소충전소 업그레이드(승압 및 증량) 사업에 이은 3번째의 수소충전소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주하게 되어 수소충전소 사업에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