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엘브이엠씨, 미얀마 판매 순항…"SKD 모델 생산과 동시에 전량 예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엘브이엠씨홀딩스는 지난 2월부터 본격적으로 생산·판매하기 시작한 SKD 모델이 미얀마 시장 진입 초기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월8일 미얀마 양곤에서 자동차 조립 생산 공장 준공식과 대대적인 신모델 런칭 행사를 개최한 후 SKD 모델의 생산 물량은 생산과 동시에 전량 예약 판매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의 탄탄한 완성차 라인업에 매력적인 가격을 갖춘 SKD 모델까지 더해지면서, 지난해 말 기준 미얀마 신차 시장 점유율 6위(2.4%)에서 3개월 만에 점유율을 7.9%까지 높이며 단숨에 4위로 도약했다"고 설명했다.


엘브이엠씨홀딩스는 인구 5천500만명의 미얀마 신차 시장에서 SKD 모델 생산으로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 또 시장의 65%를 차지하는 양곤 시 번호판을 등록할 수 있는 제도적 이점이 있다. 이로인해 기존 타 자동차 판매 딜러들의 대리점 개설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회사의 양곤 지역 딜러 쇼룸은 기존 2개에서 이달 말 7개까지 늘어났다. 현재 공사 중인 것까지 포함하면 올해 하반기까지 10개로 확장돼 고객의 접근성이 높아짐으로써 판매량 증가는 계속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한편 엘브이엠씨홀딩스는 전날 공시를 통해 1분기 매출액 약 6155만불(약 692억원), 영업이익 약 84만불(약 9억45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라오스 중고차 매출 감소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7% 감소(원화 기준)했다. 하지만 전체적인 이익률을 저해했던 중고차 매출 비중이 축소되면서 수익 구조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설명이다.


엘브이엠씨홀딩스 관계자는 "코라오홀딩스에서 엘브이엠씨로 사명을 바꾼 후 라오스 뿐 아니라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에 생산조립 공장을 준공하는 등 각 나라에 맞는 가격 및 제품 경쟁력을 갖추는데 노력했다”면서 “2분기부터 미얀마를 필두로 인도차이나반도 전역에서 본격적으로 매출 성장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