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나생명, 달러투자형 'ELS의 정석 변액보험' 출시

최종수정 2019.05.27 09:49 기사입력 2019.05.27 09:49

댓글쓰기

하나생명, 달러투자형 'ELS의 정석 변액보험' 출시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하나생명은 보험료 납입부터 계약자적립금 인출 등 계약 관련 모든 지급이 미국달러로 이뤄지는 달러ELS 기초 변액저축보험 상품인 '(무)ELS의 정석 변액보험(달러형)'을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상품은 달러 ELS펀드 운용을 통해 수익률은 높이고 목표수익률 채권형 펀드 자동변경 기능을 통해 투자안정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환차익의 기회도 보너스로 얻을 수 있다.


조기 상환 배리어가 낮은 3년만기 주가지수달러ELS 거치형에 투자해 조기상환이 가능하다. 조기·만기 상환시 원리금을 재투자(snowball)하는 운용방식을 채택해 투자 수익을 극대화했다. 환율 변동성에 따른 수익 기회를 추가로 얻을 수 있고, 달러 상승시 자산 가치의 보전은 물론 달러예금 대비 높은 수익률을 고객에 제공한다.


또한 자산가치가 하락하지 않도록 계약일 이후 3년 이상 경과된 계약이나 계약자가 선택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한 경우에는 채권형 펀드자동변경으로 투자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만 15세부터 80세까지 가입 가능한 일시납 상품으로 기본보험료는 USD 5000달러 이상이다. 연간 12회까지 수수료 없이 펀드 변경이 가능해 수수료 부담도 없앴다.

고안조 변액보험자산운용부 본부장은 "ELS 정석 변액보험(달러형)은 달러라는 안전자산을 확보 하는 것은 물론 ELS 투자기법으로 투자 위험은 낮추고, 일정조건 충족시 비과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