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DB손보, 교통·환경 소셜벤처 5곳 후원

최종수정 2019.05.27 09:26 기사입력 2019.05.27 09:26

댓글쓰기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DB손해보험 은 교통과 환경 분야 소셜벤처 프로그램 온라인 공모를 통해 선정된 5개 소셜벤처 기업을 후원한다고 27일 밝혔다.


DB손보는 교통?환경 챌린지 1기 공모에서 총 134개 기업이 응모해 서류심사와 본선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5개 소셜벤처를 선정했다.


중고장난감의 수리와 재사용 순환 플랫폼 개발로 폐기물을 줄이고 어린이 환경보호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는 코끼리공장, 빛 반사 소재 개발을 통한 어린이 일상 교통안전용품을 제작하는 보니앤코, 차량주행영상으로 포트홀 등 도로안전을 진단하는 도로시, 취약계층 노후주택개선을 통한 에너지효율 증대 및 탄소배출량을 저감하는 한국에너지진단기술원, 친환경 무시동 차량 배터리 제어시스템 소무나 등이다.


DB손보는 선발 기업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자금과 경영관련 자문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DB손보 관계자는 "교통·환경 관련 사회문제에 대한 혁신적 솔루션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중장기적 관점의 육성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잠재력 있는 소셜벤처 육성을 통한 안정적 일자리 창출 등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