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품질·상생·대형화…3대 '에이스전략'으로 실적기록 다시 쓰는 에이스침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품질·상생·대형화…3대 '에이스전략'으로 실적기록 다시 쓰는 에이스침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품질ㆍ상생ㆍ대형화라는 세 가지 경영전략은 앞으로도 에이스침대의 성장기반이 될 것입니다."


지난 1분기 분기기준 역대 최고의 성적표를 받은 안성호 에이스침대 대표(사진)는 앞으로도 이같은 3대 '에이스 전략'을 유지하겠다며 이렇게 말했다. 에이스침대는 이 기간 598억원의 매출, 8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13.6%, 영업이익은 11.4% 증가했다. 지난해 세운 연간 최대실적 기록을 올해 갈아치울 가능성도 높아졌다.

에이스침대의 3대 경영전략 가운데 핵심은 '품질'이다. 비용 절감을 위한 외주제조를 거부하고 매트리스의 핵심 소재를 자체제조하는 원칙에서 비롯된다. 16년을 연구해 개발한 '하이브리드 Z 스프링'과 통기성 메모리폼, 충전솜, 패딩 등을 모두 직접 만든다.


에이스침대는 아울러 일선 영업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대리점과의 '상생' 전략을 꾸준히 펴고 있다. 전국 거점 지역의 토지와 건물을 매입한 후 신축하거나 노후한 매장을 리뉴얼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대리점을 낼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에이스침대는 또한 ▲대리점 2세 경영주 양성 교육 ▲제품 직배송 서비스 도입 ▲인테리어 및 사은품 지원 ▲우수 대리점과 우수 판매사원 지원 등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장의 대형화를 통해 제품의 장점을 고객이 몸소 체감하고 선택하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도심 내 대형 매장인 '에이스 스퀘어'와 '에이스에비뉴'를 전국 거점별로 확대하고 있는 것이 일례다. 온라인 판매채널의 확대에 따라 많은 기업이 오프라인 매장 수를 줄이는 것과 대비된다. '침대만은 반드시 직접 누워보고 구매해야 한다'는 고유의 철학이 바탕이다.


안 대표는 "단기 이익이나 한 순간의 트렌드에 좌우되지 않고 품질ㆍ상생ㆍ대형화 전략으로 중심을 잡겠다"고 말했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