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이노션은 세계 3대 국제 광고제인 '2019 뉴욕 페스티벌'에서 은상 4개, 동상 5개 등 총 9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은상의 경우 ▲시각장애인용 점자양말 ▲현대자동차 브랜드 체험관 파빌리온(Pavilion) 등이, 동상은 ▲인터랙티브 놀이터 힐링정글 ▲청각장애인 운전자들의 안전운행을 돕는 조용한 택시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점자양말 캠페인은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은상 1개를 수상했다. 이노션은 패션 양말 브랜드 '아이헤이트먼데이'와 함께 색상 정보에 대한 점자를 부착한 점자양말을 제작했다. 시각장애인의 불편을 덜고 비장애인들도 양말 구매를 통해 기부에 동참하게 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해 큰 호평을 받았다.
이노션 한국 본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 애드페스트에서 가장 높은 상급인 그랑프리를 차지한 바 있는 현대차 브랜드 체험관 파빌리온으로 은상을 추가 수상했다. 2018 평창올림픽 대회 기간 동안 현장 플라자에 조성된 파빌리온은 4만5000여명의 방문객에게 다양한 체험 콘텐츠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 이노션 미국법인이 제작한 현대차 2019 슈퍼볼 광고 '엘리베이터' 편은 촬영기술 부문에서 은상 2개를 획득했다.
특히 올해 뉴욕페스티벌 한국 광고회사 본선 진출작 54건 중 34건이 이노션 출품작으로, 한국은 물론 아시아권 광고회사 가운데 최다 본선 진출작을 배출하는 성과도 달성했다.
칸 국제광고제, 클리오 어워드를 포함해 세계 3대 광고제로 불리는 뉴욕 페스티벌의 2019년 수상작은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19명 결선 심사위원에 뽑힌 김정아 이노션 제작1센터장 등의 출품작 평가를 통해 정해졌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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