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른미래당 “文대통령, 왜 北에 대해 어떤 말도 못하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거꾸로 가는 文대통령의 태도와 인식 바꿔야”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바른미래당은 8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문 대통령은 왜 북한에 대해서는 어떤 말도 못하는가”라며 “거꾸로 가는 대통령의 태도와 인식이 바뀌지 않는다면 북한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를 향한 정부의 정책과 기조는 큰 위협에 직면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종철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45년 간 소등했던 연평도 등대를 다시 점등하기로 한 것이 이 시점 합당한 조치인지 의문이고 백령도 등대도 다시 건설한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변인은 “등대에 불을 켜는 것은 북한 해안포에 타격 원점을 제공하고 공군 전력에 공격 기준점이 됨은 물론 간첩 침투와 상륙 작전 등에 활용될 수 있어 군은 줄곧 반대를 해왔다”며 “북한이 저강도 도발로 한반도 평화를 흔들고 있는 시점에 정부가 밀어붙이는 것도 조급하게만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부는 북한의 단거리 미사일을 미사일이라 지칭하기를 기피하며 며칠이 지나도록 특정할 수 없다는 말만 되풀이하고 있다”며 “9·19군사합의 취지에 어긋난다는 소극적인 표명도 북한을 상대로 한 게 아니라 우리 국민 들으라고 했던 말”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군통신선을 복원해놓고 통화조차 한 번 하지 않았다고 한다”며 “이럴 때 소통 창구로 쓰자고 만들어 놓은 게 아니던가”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긴장 완화의 상징이자 일상적 대화와 접촉의 통로라고 내세울 때는 언제고 정작 긴장 국면에는 아무런 쓸모가 없는 무용지물이 아닌가”라며 “북한이 미사일을 쐈는데 미국이 한국의 대통령보다 일본과 먼저 한반도 정세를 소통하는 상황도 의아하기만 하다”고 덧붙였다.


이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왜 현실과 다른 말을 하는가, 왜 조급하게만 나아가는가”라며 “문 대통령에게는 한반도에 온 평화의 봄이 보이는데 국민들에게는 왜 북한이 쏘아 댄 미사일이 보이는가”라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대한민국 안보에 대한 굳건한 믿음을 주지 못하는 상황이 반복되고 계속된다면 국민들은 대통령의 말을 의심하기 시작할 것”이라며 “대화와 협상의 정책 기조를 살리고자 한다면 확산되고 있는 국민들의 안보 불신부터 점검하고 시급히 믿음을 회복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