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모레퍼시픽재단, 2019년 학술연구 지원 사업 시작

최종수정 2019.05.08 09:06 기사입력 2019.05.08 09:06

댓글쓰기

아모레퍼시픽재단, 2019년 학술연구 지원 사업 시작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아모레퍼시픽 재단이 '여성과 문화', '개성상인' 등을 주제로 매년 학술연구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학술연구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2019년 학술연구 지원 사업' 공모는 크게 여성과 문화와 개성상인에 대한 학술연구 지원 사업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연구(논문)·출판 지원 분야 모두 지난 6일부터 접수를 시작한 상태로 다음달 21일 오후 6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응모자들은 주어진 주제 내에서 자유롭게 세부 연구 주제를 선정해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여성과 문화 연구 분야에서 '분단과 통일', '과학기술과 젠더'라는 추가 지정 주제를 제안했다. 여성의 사회적인 역할과 과학기술 안에서의 정체성 정립에 관한 연구를 적극적으로 독려하고 있다.


개성상인 연구 공모의 경우 우리나라 상인 정신의 바탕을 이루는 개성상인의 역사와 인물, 생활문화 등에 관한 학술연구를 지원한다. 한국 기업 역사와 관련된 접점 안에서 자유롭게 세부 연구 주제를 선정할 수 있다.


여성과 문화 연구는 연구 지원과 출판 지원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개성상인의 경우 연구 분야만 지원한다. 연구 지원 분야는 편당 1000만원, 출판 지원은 편당 3000만원의 연구비가 지원된다. 세부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 재단은 다양한 분야에 걸친 우수 연구를 발굴하고 대중과 소통하며 1973년부터 연구활동을 계속 지원해왔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