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인천교육청, 과소학급 전수조사…원도심학교 활성화 계획에 반영

최종수정 2019.05.03 15:13 기사입력 2019.05.03 15:13

댓글쓰기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지난해 과대·과밀학급 전수조사에 이어 올해 과소학급(여유교실) 전수조사에 나섰다.


시교육청은 그동안 초·중·고교 510개교를 대상으로 1차 여유교실 현황을 파악했으며, 이 중 49개교에 대해 오는 9일부터 현장 방문을 통해 과소학급 전수조사를 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이번 조사대상은 최근 5년 전보다 일반학급이 초등 8학급 이상, 중등 6학급 이상 감소된 학교로 초등 23개교, 중·고등학교 26개교 등 총 49개교다.


시교육청은 전수조사에서 학교장과 학부모를 면담해 학급감소에 따른 애로사항을 듣고, 여유교실을 활용할 희망사업을 파악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원도심학교 활성화 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학생수 감소에 따른 원도심 학교 살리기 일환으로 여유교실을 활용한 학생 자치활동 강화 방안이나 주민 편의시설 확충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원도심 학교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교육여건을 개선하고자 과소학급 전수조사 결과를 토대로 초·중등 학교급별 맞춤형 대책을 수립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공동체적 학교문화가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