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캐딜락도 '한국형 레몬법' 시행…동일 하자 발생시 신차 또는 환불

최종수정 2019.05.03 09:46 기사입력 2019.05.03 09:46

댓글쓰기

캐딜락도 '한국형 레몬법' 시행…동일 하자 발생시 신차 또는 환불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캐딜락코리아가 자동차 교환 및 환불 제도(이하 한국형 레몬법)를 적용하기로 결정하고 2일 레몬법 수용 서면 동의서를 국토교통부에 제출했다고 3일 밝혔다.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에 따라 올해부터 시행된 한국형 레몬법은 차량 구입 후 일정 기간 내에 동일한 하자가 반복되는 경우 새차로의 교환 또는 환불이 가능하도록 하는 제도다.

이로써 국내에서 캐딜락이 판매하는 전 차종을 구입하는 고객은 한국형 레몬법이 반영된 계약서를 작성, 해당 조항에 의거해 하자 발생 시 전액 환불 또는 신차 교환 등을 보장받을 수 있다.


캐딜락은 지난 4월1일 이후 판매된 모든 캐딜락 모델에 한국형 레몬법을 소급 적용하기로 했다.


김영식 캐딜락코리아 대표는 "캐딜락은 레몬법 제도가 원활히 시행되고 정착할 수 있도록 내부 관계자 교육을 실시 중"이라며 "앞으로도 세일즈부터 A/S까지 모든 부분에서 고객들이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조치를 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사실은…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