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비원...교육부터 취업까지 한번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서구,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과정 교육생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취업난 속 경비원 취업을 원하는 주민들을 위한 원스톱 취업 지원에 나선다.


구는 마곡지구 아파트 및 연구 단지로 경비원 채용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지역 내 경비업 희망 구직자의 취업 기회를

늘리기 위해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사업’을 추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2014년부터 경비원 채용 시 법정교육 이수과정이 의무화됨에 따라 지역 주민들의 원활한 재취업을 돕고자 마련한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KBS 스포츠예술과학원(강서구 공항대로 376)에서 위탁교육으로 진행된다.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5월22일부터 6월말까지 6회에 걸쳐 20명씩 수강인원을 제한하여 양질의 수업을 제공할 계획이다.

경비원...교육부터 취업까지 한번에
AD
원본보기 아이콘


교육과목은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및 장비사용법 등 총 10개 과목으로 24시간에 걸친 모든 과정을 이수하면 이수증도 수여한다.

신청기간은 29일부터 5월10일까지이며, 관련 업계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강서구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지만, 모집입원은 서류접수 시 소정의 면접절차를 거친 120명에 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반명함 사진 1장과 신분증을 지참, KBS스포츠예술과학원 1층 교학처를 방문, 신청 접수하면 된다.


구는 마곡지구 입주기업 및 지역 내 기업들의 협조를 받아 교육을 이수한 주민들이 우선적으로 채용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지난 교육과정을 통해 마곡 식물원에서 근무하셨던 분도 계셨다”며 “해당 과정을 통해 필수 교육을 이수하는 것은 물론 구에서 제공하는 관련 취업 정보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KBS스포츠예술과학원(2600-8815) 및 일자리정책과(2600-6369)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