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대문구 북가좌2동 이팝꽃축제 개최

최종수정 2019.04.22 14:28 기사입력 2019.04.22 14:2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20분까지 불광천 해담는다리 공연장 등에서 ‘제5회 북가좌2동 이팝꽃 축제’가 열린다.


풍요롭고 행복한 마을 만들기를 위해 북가좌2동 주민들로 구성된 이팝꽃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유재무)가 행사를 주관한다.


이날 북가좌2동 자치회관 프로그램 수강 주민들이 사물놀이, 요가, 단전호흡, 진도북춤, 경기민요 등을 선보이고 서예와 문인화 작품을 전시한다.


노래자랑 대회에는 주민 12명이 출전해 실력을 겨루고 초청가수 현당, 강수빈, 임영웅이 축하공연도 펼친다. 한 의류업체는 어르신들에게 옷을 무상 기부해 축제를 더욱 뜻깊게 한다.

서대문구 북가좌2동 이팝꽃축제 개최


벼룩시장, 먹거리장터, 북가좌2동 도시재생 희망지사업 홍보, 이팝꽃과 사진 촬영도 진행돼 주민 발길을 모은다.


이팝꽃축제추진위원회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북가좌2동 맛집 지도를 제작, 이날 축제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나누어 줄 예정이다.

축제추진위원회는 행사장 주변으로 이팝나무 가로수가 있는 점을 착안해 개화 시기에 맞춰 이러한 축제를 개최해 오고 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북가좌2동 이팝꽃축제가 이웃 간 나눔과 화합, 그리고 주민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북가좌2동 이팝꽃축제추진위원회(330-4370)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