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대문구, 50+세대 사회공헌활동 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0+세대, 사회공헌으로 내;일 잇는다...북 코디네이터, 그린 코디네이터 등 5개 분야 26명 참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사회경험과 전문성을 지닌 50+세대가 사회공헌 활동으로 인생 후반기를 풍요롭게 가꿀 수 있도록 일명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을 펼친다.


서대문50플러스센터 주관으로 △서대문50+북 코디네이터 △서대문50+그린 코디네이터 △홍제천 생활환경실천단 △서대문구보건소 건강 프로그램 △마을 일자리 지도 제작 등 5개 분야에 26명이 참여한다.

북 코디네이터와 그린 코디네이터는 서대문50플러스센터 내에 조성 중인 ‘작은 도서관’과 ‘옥상 정원’에서 책과 식물을 관리한다.


북 코디네이터는 도서 대출 뿐 아니라 독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50+세대를 위한 북 클럽을 조직, 운영하며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한다.


서대문50플러스센터는 올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로부터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대상으로 선정돼 다량의 문학 도서를 기증받는다.

펜드로잉으로 표현된 서대문50플러스센터

펜드로잉으로 표현된 서대문50플러스센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린 코디네이터는 정원 조성과 나무심기를 계획, 관리하고 텃밭을 조성하며 정원 만들기 교육에도 참여한다.

홍제천생활환경실천단은 센터가 자리한 홍제천 주변의 생태환경 정보를 수집, 조사하는 일을 맡는다. 또 홍제천에서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기획, 실행한다. 구는 이들이 생태환경 교육을 이수한 후 홍제천 생태환경해설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서대문구보건소 건강 프로그램 지원 인력은 걷기운동 참여 주민을 위해 모바일 앱과 연동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개인별 건강관리를 돕는다. 마을 일자리 지도 제작사업 참여자들은 공공일자리 정보를 취합해 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일자리 지도’를 만든다.


이 같은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참여 희망자들은 19일까지 서대문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할 수 있다. 참여자로 선정되면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월 최대 120시간 활동한다. 이들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주어진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신중년 세대에는 사회 재참여의 기회를, 지역사회에는 공익활동을 통해 활력을 더하는 사업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대문50플러스센터(전화 394-5060)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