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 모바일 홈 10년만에 개편…뉴스·실검 제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바일 앱 베타버전과 유사 형태로 구성
개편 후에도 기존 방식은 사용 가능

(출처=네이버 공식 블로그)

(출처=네이버 공식 블로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네이버가 모바일 홈페이지를 10년만에 개편한다. 첫 화면에서 뉴스와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를 삭제하는 등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새 버전과 비슷한 형태로 구성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오는 3일부터 이 같은 방식으로 모바일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발표한 모바일 홈페이지 첫 화면 개편안이 반년 만에 적용되는 셈이다. 이로써 지난 2009년 모바일 홈페이지가 등장한 이후 10년만에 대대적으로 바뀌게 됐다.

개편 후 첫 페이지에 나타났던 기사와 실시간급상승검색어(실검) 등이 사라진다. 검색창과 서비스 바로가기만 나타난다. 글로벌 검색포털 구글과 비슷한 식으로 바뀌는 셈이다.


기사는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오른쪽으로 화면을 넘겨야 나타난다. 기존처럼 네이버 측이 편집한 기사 5개 및 사진 2개가 나타나는 방식도 바뀌었다. 이용자가 선택한 언론사의 자체 편집 기사와 인공지능(AI) 기반 개인 맞춤형 기사가 표출된다. 첫 화면 기준 왼쪽으로 화면을 넘길시 쇼핑과 네이버페이 등의 서비스가 나온다.

(출처=네이버 공식 블로그)

(출처=네이버 공식 블로그)

원본보기 아이콘


화면 아래 쪽에는 모바일 앱 베타버전에서 나온 내비게이션 버튼 '그린닷'이 배치됐다. 이를 통해 검색과 바로가기 및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다. 다만 QR결제, 렌즈·음성·음악 검색 등은 네이버 모바일 앱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다만 네이버는 모바일 홈페이지보다 사용자가 두 배 가량 많은 모바일 앱의 첫 화면은 기사와 실시간검색어 등이 있는 기존 버전을 유지할 계획이다. 설정을 변경하면 새 버전을 이용할 수 있지만 기본 설정은 기존 화면이다. 모바일 홈페이지 역시 기존 화면을 쓰고 싶은 이용자는 메뉴 버튼을 눌러 바꿀 수 있다.

네이버 측은 "모바일 홈페이지은 메일과 카페, 블로그 같은 바로가기를 쓰는 비율이 높은 등 모바일 앱과는 사용 행태가 다르다"며 "앱은 일단 기존 화면으로 가되 향후 바뀔 수도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