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의선 '모터쇼 경영' 재가동…올해 첫 행선지는 상하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의선 '모터쇼 경영' 재가동…올해 첫 행선지는 상하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총괄 수석부회장이 '모터쇼 경영'을 이어간다. 올해 첫 행선지는 중국 상하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정 수석부회장은 내달 21~28일 상하이에서 열리는 '2019 상하이 모터쇼'에 참석할 예정이다. 정 수석부회장이 모터쇼에 모습을 드러내는 것은 지난해 11월 말 미국 'LA 오토쇼' 이후 5개월여 만이다.

1985년부터 격년마다 열리는 상하이 모터쇼는 베이징 모터쇼와 함께 중국의 양대 모터쇼로 통한다. 중국이 전 세계 1위 자동차시장으로 성장하면서 위상이 날로 높아지는 추세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미국 디트로이트 모터쇼와 함께 세계 3대 모터쇼로 불리기도 할 만큼 참여 업체 수가 많고 신차나 경영 청사진을 공개하는 장소로 제격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정 수석부회장이 올해 첫 모터쇼 경영의 무대로 중국을 택한 것도 미국과 함께 중국이 올해 V자 실적 반등을 이끌 가장 중요한 시장이라는 방증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정 수석부회장이 상하이 모터쇼에 참석하는 것은 세계에서 가장 큰 중국시장의 중요성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현대차 그룹은 총수가 전략 차종을 최초로 공개하는 자리에 직접 참석함으로써 홍보 효과 극대화를 노린다. 최근 대표적인 사례가 '팰리세이드'다.

정 수석부회장은 지난해 LA 오토쇼에서 현대차의 첫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를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자리에 참석해 힘을 실어준 바 있다. 이후 국내에서 팰리세이드 인기는 상한가를 찍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중으로 북미시장에서도 시판에 돌입할 예정이다. 올해 현대차는 팰리세이드와 신형 쏘울 등을 앞세워 북미시장에서 실적 반등을 이룬다는 목표다.


현대 기아 가 이번 상하이 모터쇼에 어떤 차량을 출품할지는 아직 미정이나 친환경차가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 정부가 새로 도입한 신에너지차 생산 및 판매 쿼터 규제를 충족하기 위해 친환경차 라인업 확대가 절실한 상황과도 맞아떨어진다. 현대기아차는 올해 중국에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코나와 라페스타 전기차, 아반떼와 K3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줄줄이 출격을 준비 중이다.


중국 ICT 기업과 손잡고 신기술을 개발한 성과물을 선보일지도 관심사다. 정 수석부회장은 지난해 12월 승진 후 처음으로 주재한 해외 법인장 회의에서 "중국시장에서는 사양과 가격을 현지에 최적화하고 바이두 등과의 협업을 통해 신기술을 대폭 적용한 신차를 출시해 실적 회복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현대차는 ix25·싼타페·쏘나타를, 기아차는 K3·KX3 등 중국 전략 차종을 대거 출시한다. 정 수석부회장은 지난해 열린 베이징 모터쇼에는 중국 전용 세단 '라페스타'를 들고 가 소위 '히트'를 쳤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