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미래에셋증권 는 18일 무료 온라인 금융서비스 플랫폼인 m.Club(엠클럽) 가입자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m.Club은 자사 온라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 강화를 위해 오픈한 무료서비스로 2017년 11월 출시 이후 약 1년 4개월 만에 10만 가입자를 유치했다.
미래에셋증권 수익률 상위 1% 고객이 매매한 종목을 확인할 수 있는 '초고수의 선택', 자신의 매매내역과 투자 손익을 확인할 수 있는 'MY 시리즈 (MY Stock, MY 거래패턴, MY 매매일지)', 빅데이터를 활용한 텍스트 분석을 통해 국내ㆍ해외 주식의 긍정비중을 알아보는 '빅데이터 트렌드 종목', 미래에셋증권 고객들이 한 주간 많이 사고 판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주간상품 TOP10'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혼자 주식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대부분의 온라인 투자자들을 위한 'Dr. Big의 투자진단' 서비스도 곧 시작된다. 이는 빅데이터 알고리즘으로 투자자 본인의 최근 6개월간 투자패턴을 점수화해 고득점자(점수 상위 20%)와의 투자패턴을 비교할 수 있으며 고득점자의 투자변화를 기반으로 내 보유종목 진단은 물론 고득점자가 비중확대 한 종목까지도 확인할 수 있다.
김범규 미래에셋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m.Club의 목적은 유용한 콘텐츠의 적시 제공을 통해 고객의 수익률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것"이라며 "m.Club의 다양한 콘텐츠가 고객에게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 는 10만 가입자 돌파 기념으로 m.Club 가입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달 말까지 가입을 완료한 신규고객과 기존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하며, 행운의 10만번째 가입자에게는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금요일은 일본인만 입장"…쏟아지는 韓 관광객 달...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