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은행연합회, 캄보디아와 직원 연수 협약…新남방진출 지원

최종수정 2019.03.17 11:01 기사입력 2019.03.17 11:01

댓글쓰기

은행연합회, 캄보디아와 직원 연수 협약…新남방진출 지원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은행연합회는 캄보디아 은행협회와 한국·캄보디아 은행산업간 교류·협력 확대 및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한 '한·캄보디아 은행협회 연수 프로그램 운영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이 국내 은행의 신남방 지역 진출 지원을 위해 문재인 대통령의 아세안 3개국 경제사절단에 동행, 말레이시아와 캄보디아를 방문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두 협회가 지난 2016년 11월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구체적인 협력방안 중 하나다. 올해부터 3년 동안 은행연합회는 캄보디아 은행과 은행협회 직원들을 한국으로 초청해 지급결제, 핀테크, 리스크관리 등의 연수를 제공한다. 캄보디아 은행협회는 은행연합회와 국내 은행 직원들의 캄보디아 연수시 현지에서 필요한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이 밖에도 은행연합회는 2017년부터 아주대학교 국제대학원에 개설된 '캄보디아 금융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지원중이다. 이 프로그램을 수료한 인재들은 캄보디아에 진출한 국내 은행에 취업해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이번 연수 프로그램 추진을 통해 한·캄보디아 은행산업간 민간 교류를 확대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국내 은행의 신남방 진출이 보다 활발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