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LG디스플레이가 14일부터 17일까지 '상하이가전박람회(Appliance & electronics World Expo·AWE) 2019'에 참가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의 우수성을 알린다.
AWE는 중국가전제품협회가 개최하는 중국 최대 가전 전시회다. 매년 800여개 업체가 참여하고 30여만명이 방문하는 행사로 중국 시장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AWE에 처음 참가하는 LG디스플레이는 단일 국가로는 세계 최대 TV 시장인 중국에 OLED의 우수성을 적극 알린단 계획이다.
중국은 신기술에 대한 소비자의 수용도가 높아 OLED TV의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 중 하나다. 특히 올해 하반기로 예정된 LG디스플레이 광저우 8.5세대 OLED 패널 공장 완공을 기점으로 중국 OLED TV 판매량도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조사기관 IHS마킷에 따르면 올해 중국 OLED TV 시장은 27만대로 전년대비 약 70%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1년에는 10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전시에서 LG디스플레이는 '진정한 중국 OLED 시대의 도래'라는 슬로건 하에 10여 종의 첨단 OLED 제품들을 전시한다.
올해 초 ‘CES 2019’에서 공개한 ▲88인치 8K 크리스탈 사운드(Crystal Sound) OLED를 중국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또 ▲현존 TV 디스플레이 중 가장 빠른 3.5m/s의 응답속도를 구현해 스포츠나 액션 영화 감상 시 끌림 없이 실감나는 시청이 가능한 65인치 UHD 크리스탈 모션 OLED와 ▲초고해상도 및 대화면을 구현한 88인치 8K OLED도 전시한다.
▲투과율 40%의 55인치 투명 OLED 디스플레이 2장을 상하로 이어 붙인 투명 쇼윈도 디스플레이와 ▲벽에 완전히 밀착시켜 인테리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77인치 UHD 월페이퍼 OLED도 전시한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은 “OLED가 구현하는 프리미엄 가치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OLED 대세화를 앞당기고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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