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애플 25일 '스트리밍 TV' 공개…에어팟2 나올까

최종수정 2019.03.12 07:39 기사입력 2019.03.12 07:39

댓글쓰기

'뉴스판 넷플릭스'인 구독형 뉴스 서비스도 등장할 듯
에어파워, 아이패드 등 신형 하드웨어 공개 가능성도

애플 25일 '스트리밍 TV' 공개…에어팟2 나올까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애플이 이달 새로운 스트리밍 TV·뉴스 구독 서비스와 함께 에어팟 차기작을 공개한다는 전망이 나왔다.


11일(현지시간) 미국 경제전문매체 CNBC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25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파크의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미디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CNBC와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은 애플이 이날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자를 위한 스트리밍 TV 서비스와 뉴스 구독 서비스를 공개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 중 스트리밍 TV 서비스의 경우 무료 오리지널 쇼를 제공하면서 스타즈와 쇼타임과 같은 다른 스트리밍 TV 서비스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방침이다. 넷플릭스, 훌루 등은 포함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뉴스 구독 서비스는 월정액 이용자에 한해 유료 뉴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전망이다. 넷플릭스를 구독하면 각종 동영상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것과 비슷한 개념이다. IT매체 더버지는 "애플에서 유료 뉴스를 보는 건 넷플릭스나 훌루에서 영화를 골라보는 것과 비슷한 형태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 서비스의 등장은 지난해 3월 애플이 텍스처를 인수한 뒤 이미 예견된 바 있다. 기존의 텍스처는 한 달에 9.9달러만 내면 빌보드, 뉴스위크, 포천,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유력잡지 200여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당시 IT매체 테크크런치는 "최근 페이스북 등을 통한 가짜 뉴스 확산에 대한 우려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나온 애플의 텍스처 인수는 '신뢰받는 정보'의 전달자라는 콘텐츠 사업자로서의 위상을 강화하려는 포석"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이날 애플이 신형 아이패드와 에어팟2를 비롯한 새로운 하드웨어를 공개할 가능성도 제기됐다. CNBC는 "애플이 새로운 아이패드를 선보인 지 1년이 지났다"고 설명했다. 앞서 애플 전문가 밍치궈 TF 증권 애널리스트도 "애플이 10.2인치 아이패드를 발표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더불어 CNBC는 "에어팟2, 애플워치와 에어팟을 동시 충전할 수 있는 에어파워 출시와 관련한 업데이트도 있을 것"이라고 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