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성동구 ‘소셜벤처 아카데미’ 개최

최종수정 2019.03.10 09:28 기사입력 2019.03.10 09:28

댓글쓰기

공공기관과 소셜벤처 상호 간 인식 제고 및 협업관계 도모, 사회적문제 해결의 폭 넓혀...공공기관, 소셜벤처 종사자들이 한데 모이는 소통의 장 ‘소셜네트워크 파티’ 4월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이달 7일부터 4월까지 공공기관 직원 및 소셜벤처 종사자를 대상으로 ‘소셜벤처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소셜벤처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 사회적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우선 목적으로 삼는 기업이다.


소비자가 신발 한 켤레를 사면 회사가 한 결레를 기부하는 원포원(one for one) 마케팅을 개발해 신발이 없는 아이들에게 신발을 전달하는 회사, 탐스슈즈가 대표적인 예다.


이들 기업은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지만 사회적 혜택을 지속 가능하게 제공하기 위해 이익을 창출할 수는 있다.


그런 이유에서 정부와 공공기관은 사회적기업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일정비율 구매하도록 의무화하는 등 날이 갈수록 공공기관과 소셜벤처 상호간의 협업관계가 부각되고 있다.

이에 구는 해당 기관 종사자들이 서로의 역할을 이해하고, 인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워크숍 형태의 교육과정, ‘소셜벤처 아카데미’를 마련했다.

7일 성수동 안심상가빌딩 8층 교육장에서 성동구청 직원 29명을 대상으로 소셜벤처 워크숍을 개최했다.

7일 성수동 안심상가빌딩 8층 교육장에서 성동구청 직원 29명을 대상으로 소셜벤처 워크숍을 개최했다.



‘소셜벤처 워크숍’, ‘소셜벤처 투어’, ‘공공구매 진출 교육’, ‘소셜벤처 네트워크 파티’로 구성된 ‘소셜벤처 아카데미’의 내용을 살펴보면,


‘소셜벤처 워크숍’은 공공기관 종사자 60명을 대상으로 소셜벤처 및 사회적경제에 대해 이해를 주제로 3월7일, 3월21일 2회 진행된다. 현직 소셜벤처 대표의 강연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소개, 소셜벤처 기업제품 및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소셜벤처에 대한 인식을 새롭고 다양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셜벤처 투어’는 소셜벤처가 집중돼 소셜벤처밸리를 형성하고 있는 성수동의 소셜벤처 지원기관(사회적경제지원센터, 소셜캠퍼스온, 헤이그라운드)을 방문, 기관별 탄생배경과 역할을 각 기관 관계자로부터 들으며 성수동 소셜벤처 생태계가 어떻게 조성되었는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진다.


‘공공구매 진출 교육’에는 소셜벤처 종사자 30명이 참가해 공공기관 공공구매 제도를 이해, 활용하는 방법을 이달 15일, 22일,29일 3회에 걸쳐 배움의 시간을 갖는다.


‘소셜벤처 아카데미’의 마지막 프로그램인 ‘소셜벤처 네트워크 파티’는 워크숍과 투어, 공공구매 진출교육에 참여한 공공기관 직원과 소셜벤처 종사자들이 한데 모여 소통하며 공공구매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보는 자리로 4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소셜벤처와 공공기관이 서로를 이해, 협업하여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동구 ‘소셜벤처 아카데미’ 개최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