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토트넘 새 구장, 언제 문 열까

최종수정 2019.03.10 10:03 기사입력 2019.03.10 10:03

댓글쓰기

토트넘의 새로운 스타디움 / 사진 = 토트넘 홈페이지

토트넘의 새로운 스타디움 / 사진 = 토트넘 홈페이지



[아시아경제 김지현 인턴기자] 토트넘 핫스퍼의 새 구장이 문을 연다. 토트넘이 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팀의 새 스타디움 개장 소식을 전했다.


4월부터 토트넘 1군 선수들이 이 경기장에서 경기를 펼칠 가능성이 높다. 먼저, 토트넘은 오는 3월 24일(현지 시간) 토트넘 U-18 팀과 사우샘프턴 U-18 팀의 U-18 EPL 리그 경기에서 6만석 중 3만석만 개방해 스타디움 개장 테스트에 들어간다. 이어 3월 30일 레전드 경기를 통해 최종 테스트 경기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경기에는 4만5천 석을 개방할 예정이다.


오는 4월 첫째 주 프리미어리그 경기가 토트넘의 새 구장 첫 공식 경기가 될 전망이다. 토트넘과 4월에 대결하는 프리미어리그 상대 팀 크리스탈 팰리스, 브라이튼이 FA컵 8강에 진출해 있는 관계로, 아직 경기 일정이 정해지지 않았다. 브라이튼이 FA컵 8강전 승리 시 토트넘은 4월 3일 팰리스와 개장 첫 경기를 치른다. 브라이튼이 패배한다면 토트넘은 4월 6일 혹은 7일에 브라이튼과 개장 첫 경기를 치른다.


4월 중순 열리는 UEFA 챔피언스리그 8강전 홈경기도 새 스타디움에서 치를 예정이다. 지난 2월 영국 이브닝스텐다드는 토트넘이 UEFA 챔피언스리그 8강에 오를 경우, 8강전을 새 구장에서 치를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현재 토트넘은 이 계획을 실현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원래 토트넘의 새로운 스타디움은 지난해 9월 개장이 목표였지만, 배수관 및 안전 문제로 인해 개장일을 올해로 연기한 바 있다.



김지현 인턴기자 jihyunsport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