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5G로 영화 '킹스맨'의 '홀로그램 회의' 구현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이클잭슨 헌정앨범 발매 기념으로 韓-美간 '홀로그램 영상 회의' 생중계 진행

KT - 세계 최초 한국-미국간 홀로그램 텔레프레젠스 생중계 진행

마이클잭슨 헌정앨범 ‘LET’S SHUT UP & DANCE’ 발매 기념으로 마련

향후 KT 5G의 우수성을 보여줄 수 있는 프로젝트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KT가 영화 '킹스맨'에 등장했던 홀로그램 영상 회의를 5G 네트워크를 활용해 구현했다. 한국-미국 대륙간 홀로그램을 통해 실시간 화상회의 시연에 성공해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5G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KT 는 5일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 케이라이브(K-Live)에서 세계 최초로 5G 네트워크를 활용해 한국-미국 대륙간 홀로그램 시연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시연은 마이클잭슨 헌정앨범 ‘LET’S SHUT UP & DANCE’ 발매 기념으로 마련됐다.


KT 는 이날 상암동 케이라이브에 구축되어 있는 플로팅 홀로그램 시스템에 5G 모바일핫스팟을 연동해 대한민국과 미국 로스앤젤레스(LA) 간 약 9500km의 거리차를 홀로그램으로 지연 없이 선보였다. 플로팅 홀로그램 시스템은 홀로그래피에 의해 생성된 3차원 사진을 얇고 투명한 금속 물체(foil)에 투영해 마치 허공에 떠 있는 것과 같은 홀로그램 영상을 만들어주는 기법이다.


이번 홀로그램 시연 주인공은 LA에 머물고 있는 제리 그린버그 7SIX9 엔터테인먼트 회장으로, 그는 마이클잭슨의 프로듀서이자 친구이자 이번 헌정앨범을 주도적으로 기획한 인물이다. KT 는 제리 그린버그 회장이 케이라이브 현장에서 함께할 수 있게 KT 5G 네트워크에 텔레프레젠스(화상회의) 기술을 접목했다.

텔레프레젠스는 실물 크기의 화면으로 상대방의 모습을 보며 화상회의를 할 수 있는 기술을 말한다. ‘홀로그램 텔레프레젠스’는 텔레프레젠스 기술에 홀로그램 기술이 더해져 구현된 것으로, 영화 킹스맨, 어벤저스 등과 같은 공상과학 영화에서 봤던 홀로그램 회의가 KT 의 기술로 가능해진 것이다.


특히 KT 는 이번 홀로그램 텔레프레젠스 시연을 위해 한국과 미국을 연결하는 인터넷 국제망을 이용했다. 미국 LA에서 국제망을 통해 한국으로 전송된 홀로그램 데이터를 국내 신규 구축한 초고속 광대역의 5G망을 통해 상암 케이라이브 현장으로 전송하는 방식이다.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마이클잭슨 헌정 앨범의 첫 번째 싱글을 공동 프로듀싱한 제이슨 데룰로가 홀로그램 영상으로 깜짝 등장했다. 제이슨 데룰로는 홀로그램 영상에서 앨범 참여 소감과 함께 KT 5G 기술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제이슨 데룰로는 미국의 대표 싱어송라이터다. 이 외 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 부사장, 뉴미디어사업단 김훈배 상무와 7SIX9 엔터테인먼트 아시아 황윤하 대표 등이 참석했다.


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 부사장은 “이번 기자회견에 선보인 KT 의 5G 네트워크와홀로그램 기술은 시공간을 초월하는 초능력과 같다”며, “앞으로도 음원, 뮤직비디오, 공연 등 다양한 영역에 KT 5G의 우수성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KT 는 2014년 세계최초 홀로그램 상영관인 케이라이브를 구축하고 다양한 K팝 홀로그램 콘텐츠와 내 친구 타루, 허풍선이 과학쇼 등 아동용 홀로그램 뮤지컬 콘텐츠를 제작하여 상영해왔다. 또한 지난해 고(姑) 유재하씨를 홀로그램으로 재현한 공연을 선보이며 KT 그룹의 ICT역량을 문화콘텐츠를 접목해 선보였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