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BGF리테일, '우수녹색물류실천기업' 인증…"친환경 노력 지속"

최종수정 2019.02.07 07:42 기사입력 2019.02.07 07:42

댓글쓰기

BGF 진천 중앙물류센터

BGF 진천 중앙물류센터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18년 우수녹색물류실천기업'으로 인증받았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3년 첫 선정 이후 3번째 재인증이다.


우수녹색물류실천기업은 국토교통부가 물류에너지 및 온실가스 감축 성과가 우수한 기업을 선발해 친환경 물류활동을 장려가기 위해 마련한 제도다. ▲물류시설, 운송수단 에너지 관리 ▲친환경 물류활동 ▲친환경 사업 계획 및 실적 등을 평가해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BGF리테일은 전국 30여개의 물류센터에 친환경 전기 하역장비 도입을 완료하고 냉난방 보조 장치인 에코팬 설치와 LED 전등 등 친환경 인프라를 도입해 1년에 탄소배출양 약 500여 톤을 절감 중이다. 또한, 공기의 저항을 낮춰주는 에어스포일러를 전체 1500여대의 물류 차량에 장착해 평균 5% 이상의 연비를 개선했고 BGF물류차 연비왕 선발대회 등 친환경 물류 캠페인을 벌여왔다.


BGF리테일 유선웅 SCM팀장은 "효율적인 물류서비스 뿐 아니라 지속적인 친환경 물류 인프라 확충 등 녹색물류시스템의 고도화를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좋은 친구 같은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