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中 관광객, 홍콩서 길걷다 떨어진 호텔 창문에 맞아 사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 웨이보

사진: 웨이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베이징 박선미 특파원] 중국인 관광객이 홍콩에서 떨어진 호텔 창문에 맞아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다.
22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전날 오전 10시30분께 24세 중국인 여성이 쇼핑가인 침사추이 나단로드를 걷고 있던 중 인근 호텔 16층에서 떨어진 창문에 맞아 사망했다.

당시 거리로 떨어진 호텔 창문 크기는 가로 144㎝, 세로 30㎝였다. 함께 있던 36세 남자친구도 유리 파편에 부상을 당했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

경찰은 사고 당시 창문이 떨어진 호텔 객신 안에 있던 청소부를 체포해 과실 여부와 함께 호텔 측의 관리 책임 등을 조사 중이다. 그는 창문을 열다가 창문이 이탈해 떨어졌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좁은 도심에 고층 건물과 아파트가 밀집한 홍콩은 노후 건물의 부실화 문제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상업용 건물과 호텔 등의 안전 검사를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홍콩 호텔 소유주 연합회는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막기 위해 회원들에게 호텔 안전 점검을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




베이징 박선미 특파원 psm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