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그래피는 ‘독도’와 이미지를 뜻하는 영어 접미어 ‘그래피(graphy)’의 합성어로, 독도를 형상화한 액자 틀(스텐실)에 일상을 담은 사진을 해시태그(#DOKDOGRPHY)와 함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등)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독도의 가치를 알리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독도를 알리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인 대학생들의 모임인 ‘독도학과’가 BGF리테일에 제안해 기획됐다. 독도학과 학생들은 직접 스텐실을 디자인하고 엽서에 삽입될 독도 관련 주요 사건을 선정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CU는 점포 인프라를 활용해 20일부터 전국 대학교에 위치한 매장에서 각 100세트씩 해당 스텐실+엽서를 비치하고, 스텐실과 엽서 제작?배포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을 부담한다. 또 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리는 ‘독도문화 대축제’에 마련된 독도학과 부스에서 무료 배포될 스텐실 3000세트도 지원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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