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력정책심의회 개최…8차 전력수급 추진방향 등 논의

최종수정 2016.12.16 11:00 기사입력 2016.12.16 11: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는 16일 여의도 전력기반센터에서 전력정책심의회를 개최하고, ‘제8차 전력수급계획’ 추진방향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전력정책심의회는 전기사업법 ‘제47조의2‘에 따라 전력수급과 전력산업기금 등 관련 사항을 심의하는 민관 회의체다.

이번 심의회는 전력수급 안정을 위해 2년마다 수립하는 중장기 계획인 ‘8차 전력수급계획 추진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민간 전문가들과 함께 자유롭게 교환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8차 계획이 다양한 전력생산원의 등장, 분산형 전원 확대, 전기화 진전, 기후변화 대응 등 변화된 여건들을 반영하면서도 안정적 전력공급이라는 핵심가치를 반영해야 한다는데 공감을 표했다.

또한, 수급계획 수립의 핵심은 합리적 수요예측, 안정적 전력수급을 위한 전원믹스 구성, 다양한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활용하는 수요관리 강화, 분산전원의 확산을 뒷받침하는 전력계통의 보강 등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산업부 관계자는 "위원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수급계획 수립 과정에서 적극 반영하고, 향후 다양한 배경의 전문가 소위 등을 구성,운영해 보다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종=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