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긋지긋한 만성피로, 해결해 줄 고마운 음식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만성피로

만성피로

AD
원본보기 아이콘

사람이라면 누구나 피로감을 느끼기 마련이다. 그런데 충분히 휴식을 취했음에도 피로가 풀리지 않고, 나른함이 지속된다면 이는 ‘만성피로증후군’으로 인한 증상일 가능성이 높다.

특히 ▲집중력 저하 ▲목 안쪽의 통증 ▲근육통 ▲관절통증 ▲두통 ▲성욕감퇴 ▲피곤함 ▲무기력감 등의 증상 가운데 5개 이상이 6개월 이상 지속됐다면 당장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더불어 만성피로 증후군을 보다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선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주 5회 이상 규칙적인 운동 균형 잡힌 식단은 기본.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인 ‘홍삼’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피로감 해소에 도움이 된다.

홍삼의 피로회복 효능은 한국인삼초연구원 연구팀의 임상시험을 통해 확인된 바 있다. 연구팀은 축구선수 23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는 홍삼 엑기스 500㎎을 하루 3회씩 12주간 섭취하게 하고, 다른 그룹은 위약을 복용토록 했다.

실험 결과, 홍삼 복용 그룹은 대조군에 비해 근육통과 현기증, 피로도가 59% 이상 낮았다. 피로도의 지표인 혈액 중 젖산 농도 역시 대조군에 비해 38% 이상 낮게 나타났다. 홍삼이 항 피로와 항 스트레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이다.
이렇듯 만성피로 회복에 좋은 홍삼의 효능을 제대로 누리기 위해선 ‘전체식’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일 홍삼액이 전통방식인 ‘물 추출’ 방식으로 제조됐다면, 홍삼의 성분 중 물에 녹는 47.8%의 성분밖에 섭취할 수 없다. 나머지 52.8%의 유효성분은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영양분으로, 홍삼부산물 속에 남겨진 채 버려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홍삼 전체의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선 홍삼을 통째로 초미세분말화시킨 ‘전체식’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전체식 홍삼의 경우 홍삼이 가진 고유 영양분을 고스란히 담아내는 것은 물론 체내 흡수율도 극대화시킬 수 있다.

누적된 피로는 사람을 피폐하게 만든다.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 그리고 전체식 홍삼을 통해 지긋지긋한 피로를 해소해보자.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